오늘은 복날인데 피로는 누적되어 풀려고 했으나 또 시작한 과정이 있었으니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이라 아침부터 열심히 들어 오픈 한지 이틀만에 14강의를 그냥 한번 들어봤습니다. 아직 적응이 안된 상태라 어떤 내용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 지 탐방차원에서 보았습니다. 그런데 전 아이패드로 보니 영상따로 책따로 보기 가 불편해 찾아보다가 좋은 방법이 있어서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준비물 아이패드, pdf자료(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강의로 준비를 했습니다.)

영상을 볼수 있는 네이버나 다음을 열고 영상을 찾아서 로그인합니다.
위에 보시는 표시로 눌러서 사파리로 연결합니다.(갠역쉬는 어떤 걸 쓰지는 몰라서 아이패드로만)

2. 사파리로 영상이 오면 전체화면을 클릭해서 큰 화면을 봅니다.
위의 진도율이 표시되죠, 이것은 로그인만 하니 진도가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아마 학습용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사용하고, 복습용은 아이디로만 로그인 하면 될것 같습니다.
복습은 많이 해도 무방하죠....


3. 상단에 화면줄이는 버튼이 있는데 그걸 클릭을 하면


4. 영상이 밑으로 분리되어지네요. 좀 작은 화면이지만 영상에 글을 보기보다는 소리에 익숙하니
소리를 듣기 위한 방법이죠.

5. 거기에 이미 교제를 다운받아서 같이 보면 됩니다. 필기도 하고, 중요한것 색도 칠하고,
영상은 이리저리 모서리로 옮길수 있으니 그렇게 해서 영상과 교제를 같이 보는 방법입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겠으나 보기가 참 제한적이라 우선 이 방법으로 봅니다.
아예 듀얼로 분리되어서 보는 방법도 있던데 저는 이 방법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안보면 작은 폰으로 영상을 아이패드로 교제를 이렇게 두개를 봐야하니 차라리 한 화면에 두개를 같이 넣어서 보는 방법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하는 공부 방법은 영상은 몰아서 보고, 교안을 모두 읽어보고, 그리고 열심히 찾으면 예상문제와 토론등 이미 선배들이 작성해 놓은 것을 참고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하기는 패스해야할것 같네요. 아마도 1학기(6개월) 이수제한이 있어서 많이 못하해 3학기 정도가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들어야하는 과목이 많지만 우선 필수과목 10개와 선택과목 6개를 이수를 해야 이론이 완성이 되고, 다음은 실습을 해야하는데 내년에 계획을 잡아 실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찾아보니 강동구에는


가장 가까운 곳이  서울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이 있는데 거기가 집에서 5분거리에 있네요.
이런저런 자료를 찾아서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실습은 30만원을 지불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내년에 실습을 가보기로 합니다.

위 내용은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으로 부터 서포터즈로 발탁이 되어서 수업과정을 작성한 것이오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